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철스크랩위원회, 산업경쟁력 강화 잰걸음

2019년 제1회 이사회 개최…수입산 제품 품질 관리기준 정립 등 추진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등록일 2019년03월14일 21시16분  
한국철강협회 철스크랩위원회(회장 이민철·철강협회 상근부회장)는 14일 철강협회 회의실에서 2019년도 제 1회 이사회를 열고, 올해 사업 추진방향을 ‘철스크랩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활동확대’로 확정했다.

또 중점 추진 사업으로 ‘철스크랩 폐기물 열분해 가스화 사업’‘수입산 철스크랩 품질 관리 기준 정립’‘집게차 기사양성과정 개설’로 정했다.

철스크랩위원회는 먼저 이물질이 혼입된 저품질의 수입산 철스크랩 국내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품질 분류 기준이 없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장치가 필요하다는 업계 요청을 반영, 철스크랩 품질관리기준을 정립할 계획이다 .

또한 철스크랩 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친환경적인 열분해 방식을 적용해 에너지원으로 재생산해 판매함으로써 폐기물 처리비의 지속적 상승으로 인한 업계의 어려움을 해결함과 동시에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철스크랩 폐기물 열분해 가스화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위원회는 실증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예비타당성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철스크랩 업계에서 많이 쓰이는 집게차 운전과 관련해 별다른 교육 프로그램이나 자격증이 없어 빈번히 발생하는 안전사고 문제 해소를 위해 집게차 기사 양성교육과정 및 민간자격제도 신설을 추진하는 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욱 기자

    • 이종욱 기자
  •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