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민원업무 처리 가장 우수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일선 행정의 꽃’으로 불리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 국민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해 매년 실시한다.
2018년 평가 대상 기관은 중앙행정기관, 시·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304개다.
경북교육청은 올해에도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인을 위한 3C ‘고객을 배려하는(Considerate), 고객이 편리한(Convenient), 고객에게 완벽한(Complete)’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년도와 같이 지역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향상 컨설팅’을 실시해, 기존에 처리한 국민신문고 민원 중 만족률이 낮은 내용을 분석하고, 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악성·고질 민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홈페이지에 ‘열린 교육감실/교육감에게 바란다’ 코너를 개설해 민원인의 편익 증진과 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 구현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