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구미시민운동장…201특공여단·국기원 어린이 태권도시범단

신록의 5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할 제93회 어린이날 기념 제21회 경북 어린이날 큰잔치가 5일 오전 9시30분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성대하게 펼쳐집니다.

이번 행사는 '행복한 아동, 존중받는 아동'을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다양한 축하행사가 펼쳐집니다.

식전행사에는 2작전사령부 군악대와 의장대시범이 펼쳐지고, 201특공여단 특공무술 시범이 이어집니다.

특히 독도를 주제로 태권도에 음악과 댄스를 결합한 국기원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의 독도홍보 퍼포먼스가 펼쳐져 어린이들에게 애국심을 심어줄 것입니다.

공식행사는 어린이 헌장 낭독에 이어 내빈과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기념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식후행사에는 최근 인기 절정의 여성 5인조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을 비롯해 이미테이션 걸그룹 댄스팀의 'K-팝 갈라쇼', 전유성 코미디 철가방극단의 '코미디도 주문받아요' 공연이 화려하게 펼져집니다.

특히 '레드벨벳'은 올해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신인상과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부문 신인상을 수상한 인기 그룹입니다. 이날 공연에서 행복, 아이스크림 케이크, 사탕 등 히트곡을 들려줄 레드벨벳은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인기를 독차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식후 특별행사로 즐거운 안전 OX퀴즈쇼도 진행됩니다. 이 행사를 통해 우리땅 독도와 생활안전 등에 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고조시킬 것입니다.

또 경품추첨행사에서는 경북일보가 마련한 TV, 자전거, 디지털카메라 등 각종 선물이 어린이들을 기다립니다.

그 밖에 체험행사장에서는 탄소제로 교육, 경찰 싸이카 시승체험, 119소방안전 체험, 군 장비전시, 페이스 페인팅 등 알찬 체험행사가 준비됐습니다.

△행사명: 제21회 경북어린이날 큰잔치
△일시: 2015년 5월 5일(화) 09:30~15:00
△장소: 구미시민운동장
△주최: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 구미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주관: 경북일보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