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칠곡군 석적읍, 7일부터 새청사로 출근

17일 준공식…주차난 해소

박태정 기자 ahtyn@kyongbuk.com 등록일 2016년06월02일 21시38분  
칠곡군(군수 백선기)은 오는 7일부터 석적읍 행정타운 신축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읍청사를 포남리에서 남율리로 이전하고 새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오는 17일 준공식을 앞두고 있는 석적 행정타운은 연면적 3천㎡의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로 기존 읍 청사(연면적 750㎡)의 4배 규모다.

지하에는 다목적실과 야외공연장, 1층에는 민원실과 평생학습 교육장, 장난감 도서관, 2층에는 강당과 대회의실, 읍장실이 들어서며 주민들이 최대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석적읍 한 주민은 "1987년 건축된 석적읍사무소가 낡은 데다 좁고 주차공간이 부족해 많이 불편했는데, 청사 신축으로 모든게 해소됐다"며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기원 부군수는 1일 건축디자인과를 비롯 6개 관련 부서장과 공사 시공사가 함께 참여하는 현장점검 회의를 소집하고 청사 이전 준비상황과 장애인 편의시설 등 종합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편 군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3일 약목면 청사 준공식을 17일 석적읍 행정타운 준공식을 가질 계획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정 기자

    • 박태정 기자
  • 칠곡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