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권 천연생약재 기반 비즈니스 활성화사업단은 참여기업들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한 제품의 우수성 홍보 및 판로개척을 위해 공동브랜드 ‘소백자람’을 전시, 현장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브랜드상품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공동브랜드 소백자람은 소백산의 청정자연을 소비자에게 전해 건강의 질 향상과 치유를 해준다는 의미로 개발된 브랜드로, 영주마실푸드앤헬스, 한부각, 소세골농장, 도깨비영농조합이 이번 상품전에 참가했다.
또 RIS 약선식품브랜드화사업단은 영덕지역 수혜기업과 사업단 자체 브랜드인 ‘자연올림’과 지난해 2015 한가위 명절선물 상품전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된‘약선 영덕 담은소스’를 출품해 바이어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영덕의 풍부한 해양수산 자원과 산림자원을 소재로 만든 자연올림은 모든 것의 시작은 자연에서 비롯되며 농부가 그 자연을 올린다는 뜻을 이미지화 한 제품으로 2014 한가위 명절선물 상품전에서 브랜드부분 우수단체로 선정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