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전경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이세균 학장) 2017학년도 2차 수시모집이 11월 7일부터 25일까지 실시 된다.

모집학과는 IT 응용제어과, 스마트전자과, 자동화 시스템과, 전기과, 컴퓨터 응용기계과 등 5개 학과로, 학생부 전 과목 성적 72%, 출석 8%, 인성 및 직업관 등 면접성적 20%를 반영한다.

정원 내 일반전형에는 고교졸업(예정) 또는 동등 이상 학력이면 지원 할 수 있다.

정원 내 특별전형은 △전문계고 졸업(예정)자 △인문계고 전문계반 졸업(예정)자 △고졸(예정) 학력자로 6개월 이상 산업체 근무경력자, 국가기술자격 취득자, 직업 능력개발훈련과정 1년 이상 이수(예정)자가 해당한다.

정원 외 특별전형 대상은 △산업체 또는 군위탁생 △장애인 △2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 계층자 △다문화가족 △전문대학 이상 졸업(예정)자 등이다.

특히, 군 전역자나 전역예정자로 수능 점수와 무관하게 고교내신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2년제 국책특수대학으로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의 합격 여부 및 등록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시 2차원서는 2016년도 11월 7일부터 11월 25일까지 인터넷, 우편, 교학처 창구(오후 6시 마감)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입학 홈페이지 입시 요강 또는 학교 본관 2층 교학처 방문이나 전화(054-468-5205)로 문의하면 된다.

수시 2차 합격자는 12월 7일 오전 10시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입학안내 페이지(http://gumi.kopo.ac.kr)를 통해 발표된다.

구미캠퍼스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 1차에서 237명, 2차 73명, 정시에서 38명 등 총 348명을 선발한다.

정시 모집은 2017년 1월 3부터 16일까지다.

대학 알리미에 따르면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는 5년 연속 평균 취업률 80% 이상을 기록했다.

교육부가 건강보험 데이터베이스(DB)로 취업률을 발표한 2011년 이후 꾸준히 최상위권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로 ‘학과중심 기업 전담제’를 꼽을 수 있다.

기업 전담제는 교수 1인이 10여 개 경북 지역 우수업체를 전담 관리하는 제도로, 이를 통해 기업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파트너 십과 기술동향 분석, 현장실습, 직무능력 향상훈련 등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과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구미캠퍼스 취업생 중 대다수가 기업전담업체로 취업하고 있다.

‘현장 실무중심 교육시스템인 FL(Factory Learning)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다.

구미캠퍼스는 기업의 생산공정을 대학의 실험·실습장에 똑같이 만들어 ‘학교 안의 공장’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실제 산업현장의 시설 및 생산 공정을 미리 체험하기 때문에 취업 후 별도의 현장적응 기간 없이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양질의 실무 형 인재로 양성된다.

이런 학생들을 채용한 기업의 만족도 또한 당연히 높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교육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NCS는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를 국가가 산업직무별, 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으로, 대학이 학생을 제대로 가르쳐 국가발전에 필요한 인재가 육성·배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현 정부의 의지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고용노동부 산하 기관으로서 다른 대학보다 발 빠르게 NCS를 도입했다.

현재 모든 학과에 NCS 기반 교육과정을 도입·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