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민원봉사과 민원담당에 따르면 직소 민원실은 지난 1년간 전화·방문·인터넷 등을 통해 접수된 2만9천766건의 민원을 처리했으며 이 가운데 직소 민원을 통해 접수된 180건 중 효령면 화계리 소하천 100m 정비 외 87건의 고충 민원도 해결했다.
직소 민원실은 군위읍 시장 내 오일장 날에 맞춰 지난해 1월 23일부터 사무실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특히 민원인 중심의 상담과 처리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 미해결 민원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공감대 형성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직소 민원실 창구를 통한 현장 중심의 신속한 민원 해결을 하고 있다.
김영만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할 때까지 직소 민원실 운영을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라며 “군민을 항상 내 가족처럼 섬겨 봉사행정 구현의 산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