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항시의회 '시초회' 청림·제철동 방문…새해 첫 활동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2월15일 17시21분  
포항시의회(의장 문명호) 초선의원의 모임인 시초회(회장 정수화)가 15일 청림동에서 2017년도 첫 활동을 시작했다.

정수화 회장을 비롯한 시초회 회원들은 이날 청림동 일원에서 청림·제철동 출신 김우현 의원으로부터 지역 주요 현안과 민원사항 등을 들은 뒤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김우현 의원은 다목적 복지회관 건립·냉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생활폐자원 에너지화사업(SRF)· 일월동 행복주택 건립사업·도시계획도로 개설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특히 “청림·제철동은 수십 년간 생활폐기물 처리장의 악취·공항 소음 등 많은 불편을 겪는 등 포항시민의 공익을 위해 희생한 바가 컸으며, 특히 지역 최대 현안사업인 생활폐자원 에너지화 사업은 주민들의 우려가 크므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시설에 반영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수화 회장은 “첫 임시회를 마치고 바로 민원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현장밀착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특수사업·애로사항을 서로 공유해 더 나은 의정활동의 방향을 찾고 그 성과가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돌아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한편 시초회는 지역별 현안을 직접 파악해 의제를 개발하고, 토론을 통해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초선의원들의 스터디 모임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욱 기자

    • 이종욱 기자
  • 경제부장 겸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제19대 대통령선거(2017-04-17~2017-05-08)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