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영양고추유통공사,홍고추 추출액 건강음료 2종 개발

안동대 영양고추명품화사업단 공동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2월16일 20시19분  
영양고추유통공사가 홍고추의 매운맛을 성분으로 개발한 음료.
영양고추유통공사(사장 김장래)가 안동대 영양고추명품화사업단 공동으로 1년여간의 연구 끝에 홍고추 추출액을 이용한 건강음료 2종을 개발하고 시판에 나섰다

영양 지방의 주산물인 고추 주성분 캡사이신(capsaicin)은 매운맛 성분으로 신체 내의 체지방 축적과 체중의 증가를 억제하는 항비만 기능 및 지질 대사 개선, 면역증진의 효과가 있다.

지금까지 건 고추 및 고춧가루를 이용한 제품들이 일부 실용화되었을 뿐 홍고추에 대한 상품 개발은 미비했지만. 이번 홍고추 추출액을 이용해 개발한 음료(Redew(레듀)와 Redew홍고추 발효초)는 영양 지역에서 재배되는 품질이 우수한 홍고추뿐만 아니라 혈액 개선에 좋은 한약재인 당귀, 천궁, 단삼을 원료로 음료를 개발했다.

Redew(레듀)와 Redew-홍고추 발효초 음료는 고추의 기능성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추의 매운맛과 단맛이 어우러져 기호도가 매우 우수하고 국민의 건강유지 증진과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양 고추유통공사는 영양군 농·특산물직판장에서 2월 말까지 소비자 확대를 위해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할 예정이며 이후 영양고추유통공사 판매유통망 및 전국 대형유통점을 통한 본격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형기 기자

    • 정형기 기자
  •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