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공회의소(회장 윤광수) 경북지식재산센터는 특허청·경북도의 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2017년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에 참가할 도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디자인개발 지원사업은 도내 중소기업 제품들의 매력도와 시장경쟁력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제품 및 포장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진다.

특히 도내 중소기업과 디자인 전문 협력기관을 연결시켜 중소기업에 필요한 제품 및 포장 디자인에 대한 컨설팅과 개발을 지원하며, 특허&디자인 융합 지원사업 3천500만원, 제품디자인 개발 1천만원, 포장디자인개발 1천만원, 제품+포장디자인 2천만원 이내까지 지원한다.

신청기업은 1차 서류평가를 거친 후 디자인 컨설턴트가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디자인 진단 후 내부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디자인 컨설턴트로부터 디자인 애로사항 해결, 디자인 문제 진단 및 해결방향 제시 등 심층 컨설팅을 받은 후 디자인개발 지원을 받는다.

지원자격은 경북도내 사업장을 가진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북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 org/pohang)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주)린도(대표 송문희)는 IP-KEY 지원사업을 통해 완전혼합사료 생산 플랜트 설비를 디자인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