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공사는 지난 17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말레이시아 최대 소비자 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경북관광을 홍보했다. 경북관광공사 제공
경상북도관광공사가 관광시장 다변화를 통한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동남아 관광시장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북관광공사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말레이시아 최대 소비자 관광박람회인 마타페어에 참가해 경북관광을 홍보했다고 19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MATTA Fair)은 전 세계 1천200개 업체가 참가하며 약 9만2천 명의 여행업자와 일반소비자 등이 참관하는 동남아 3대 박람회중 하나다.

경북관광공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북관광 홍보를 위한 상담테이블을 운영하고 경주 벚꽃 및 마라톤 상품, 경북캠핑투어, 경북 싸이클링투어 등 경북의 특수목적관광 상품을 집중 홍보 했다.

또한 단체 여행에서 개별여행 패턴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는 말레이시아 시장 트렌드에 맞춰 대한민국 볼거리 100선에 선정된 울릉도와 독도 등 경북 명소 7선도 소개했다.

이와 함께 경주 벚꽃축제 등 경북의 주요축제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 4선도 소개하면서 경북만의 관광 매력을 알렸다.

이어 현지 여행사와 세일즈콜에서는 경주 벚꽃축제와 마라톤 상품을 홍보해 높은 호응도를 끌어내, 향후 경북 계절테마 상품으로 시장 다변화를 위한 동남아 관광시장 마케팅의 효자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공사는 동남아 등 외래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현지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며 “동남아 관광시장 특성에 맞는 특수목적 상품 개발로 외래 관광객 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이번 말레이시아 현지 홍보에 이어 오는 27일부터는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현지 여행사와의 업무협약 등 세일즈콜에 나설 계획이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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