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걸으면서 선물도 받고 건강도 챙기고

포항시, 경북 최초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도입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3월20일 19시11분  
포항시, 경북도내 최초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도입(브리핑모습)
포항시가 그린웨이와 연계해 녹색건강도시 구현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2017년 신규 건강사업인 ‘걷고, 나누고, 건강올리고’ 운영을 위해 경북도내 최초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도입한다.

‘워크온’은 걸음 수를 모아 사회기부에 참여하고 걸으면 걸을수록 선물함에 혜택이 모여 보다 즐거운 건강생활실천이 가능한 모바일 걷기 어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스폰서를 선택 후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커피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스마트폰 걷기 앱‘에 포항시민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포항시 공식커뮤니티를 개설했으며, 커뮤니티 가입 시 거주 동네를 선택하기 때문에 동네 별로 걸음 수 비교가 가능하고 내가 거주하는 동네 안에서도 걸음 수를 비교할 수 있다.

그룹별, 가족별 등 개인 커뮤니티도 개설할 수 있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170320 포항시, 경북도내 최초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도입(앱화면)

또 ‘워크온’에 포항시의 걷기 좋은 길을 등록함에 따라 포항시민 뿐 아니라 ‘워크온’을 이용하고 있는 타지역 시민들에게도 포항의 걷기 좋은 길을 홍보하게 되는 등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워크온’의 콘텐츠 업데이트에 맞춰 영일대 테마거리, 호미반도둘레길 등 4개의 길이 우선 등록돼 있어 주변의 경관이미지, 편의시설, 볼거리, 먹거리 등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는 4월중 사회기부 후원업체를 발굴하고 혜택을 제공할 소상공인을 추가모집에 나서는 한편 걷기 좋은 길을 추가 등록하고 4~5월 중 걷기행사와 문화행사 등을 통해 ‘워크온’ 앱을 적극 홍보하면서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사전협의를 통해 할인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가게에 대해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가게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170320 포항시, 경북도내 최초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도입(앱화면2)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3월중 ‘워크온’ 도입 및 업데이트에 맞추어 대시민 홍보,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 제공을 앞두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워크온’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워크온’은 지난해 4월과 9월 서울특별시와 시흥시가 처음 도입했으며, 올해에는 포항을 비롯해 인천, 대구, 제주도에서 ‘워크온’을 도입할 예정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제19대 대통령선거(2017-04-17~2017-05-08)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이 표시되며,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