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젊은여성수학자상' 제정키로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3월20일 19시26분  
▲ 포스텍 최영주교수
‘한국여성수리과학회(KWMS, 회장·최영주 포항공대))’와 ‘(주)엔씨소프트 문화재단(이사장·윤송이)’이 협약을 맺어 전도유망한 젊은 여성수학자에게 수여하는 “KWMS-NC소프트 젊은여성수학자”상을 제정하기로 했다.

이 상의 제정 목적은 수리과학 연구 및 개발 업적으로 수학 발전에 기여한 잠재력 있는 만 40세 이하의 한국 여성수학자를 발굴해 차세대 리더로 성장시키는 것에 있다.

기업의 후원으로 여성 과학자에게 주는 국내외 대표적인 상으로는 로레알 코리아에서 주관하는 생명과학분야의 로레알상과 미국여성수학회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후원으로 수학의 특정분야 전공 최우수 젊은 여성 수학자들에게 수여하는 AWM-마이크로소프트 연구상이 있다.

한국여성수리과학회(http://kwms.or.kr) 에서 제정한 ‘KWMS-NC소프트 젊은여성수학자’상 은 순수수학, 응용수학분야에서 우수한 잠재력을 지닌 젊은 여성수학자를 각계에서 추천받아 공정한 심사를 거친 후 6월 22,23 양일간 포스텍에서 열리는 한국여성수리과학회 연례 국제 학술대회에서 최초로 수여할 계획이다.

‘KWMS-NC소프트 젊은여성수학자상’제정으로 우수한 젊은 여성 수학자를 발굴함은 물론 여성수학자에 대한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수학 분야의 탁월한 여성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