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17회 통일기원 포항해변마라톤대회 '성료'

김창원·박은희 하프코스 남녀 우승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4월23일 22시55분  
제17회 통일기원 포항해변마라톤대회가 23일 전국 1만여 건각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포항종합운동장을 출발해 형산강변로 및 송도, 영일대 해수욕장을 거쳐오는 코스에서 열린 이번 대회 우승의 영광은 하프코스 남자부 김창원씨(창원시·1시간16분18초), 여자부 박은희씨(창원시·1시간 27분 00초)에게 돌아갔다.

10㎞부에서는 남자부 백영인씨(구미시·35분53초), 여자부 박혜정씨(김해시·39분50초)가 차지했다.

17년의 역사를 자라아하는 이번 대회는 천혜의 형산강변 및 영일만 해변을 따라 코스가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바다와 강의 정취를 즐기며 달릴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특히 매년 6월에 열리던 대회가 4월로 앞당겨지면서 참가선수들에게 최고의 컨디션을 제공할 수 있는 밑바탕을 마련해 줬다.

여기에 17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완벽한 통제와 안내로 참가자들이 레이스에만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줬으며, 출발지인 종합운동장 대형전광판과 이동식 LED를 통해 개회식 및 경기, 안내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해 원활한 소통과 유기적인 대회운영이 진행됐다는 평가를 얻었다.

또한 참가선수들에게 우뭇가사리 콩국과 도토리묵, 두부 등의 먹거리도 안전하게 개별 포장해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속발전 가능한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이라는 슬로건으로 대회 개회의 의미를 부여하면서도 보다 밝고 젊어진 대회로 변신해 모두가 즐기는 하나의 스포츠 축제로 승화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민족 과업인 통일을 향한 마음과 평화를 위한 세계인의 마음이 함께 하는 통일기원 포항해변마라톤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참가한 시민과 기관단체에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더욱 더 많은 성원을 받을 수 있도록 발전하는 해변마라톤 대회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욱 기자

    • 이종욱 기자
  • 경제부장 겸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