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스텍 노준석 교수, ‘2017 신진과학자상’ 수상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4월26일 19시51분  
▲ 포스텍 기계_노준석교수
포스텍(총장 김도연) 기계공학과·화학공학과 노준석 교수(36·사진)가 최근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적인 학술단체인 국제광자공학회(SPIE)에서 수여하는 2017년 신진과학자상(DCS Rising Researchers)을 수상했다.

미국 UC버클리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2014년 포스텍에 부임한 노 교수는 ‘투명망토’ 물질로도 잘 알려진 첨단 신소재 메타물질을 활용, 지금까지 가시광선 영역에서는 관찰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던 단백질, 바이러스와 같은 생체성분을 볼 수 있는 광학현미경 제조기술을 개발하는 등 뛰어난 연구 성과와 장래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노 교수는 지난 2016년에도 메타물질을 이용한 연구성과로 한국광학회가 만 35세 미만 우수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젊은 광과학자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국제광자공학회에서 선정하는 신진과학자상은 광학, 광전자, 이미징 등 분야의 제품 개발과 연구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낸 젊은 연구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