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디플러스 포항, 새로운 독립영화 선봬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길·마차타고 고래고래·컴, 투게더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5월18일 20시56분  
서서평
영화진흥위원회의 독립영화전용관설립지원 사업자로 선정된 포항문화재단 독립영화전용관‘인디플러스 포항’은 지난 2월부터 지역에서 관람하기 힘든 예술성 높은 독립영화들을 상영해 오고 있다.

인디플러스 포항은 18일부터 새로운 독립영화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 ‘길’, ‘마차타고 고래고래’, ‘컴, 투게더’를 배급받아 포항시민들에게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는 미국 장로교가 선정한 ‘가장 위대한 여선교사 7인’중 유일한 한국 파견 선교사 서서평의 감동적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다.

‘조선의 테레사’로 불리는 간호사이며 선교사인 서서평(본명:엘리자베스 요한나 쉐핑)의 아름다운 일생을 통해 진정한 섬김과 헌신의 삶을 돌아보는 다큐멘터리다.

컴,투게더
국민배우 하정우는 내레이션 출연료를 받지 않고 순수한 재능기부로 작품에 참여해 진실성 있는 목소리로 낮은 곳에서 사람들과 함께하며 진정한 사랑과 섬김의 삶을 살았던 서서평 선교사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보여주고 있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관람등급도 전체관람가여서 온 가족이 함께 보거나 직장인들의 단체관람으로 자신을 다시 돌아보며 감동과 메시지를 받을 만한 추천영화이다.

그 외에 18일 개봉한 폭발적 가창력과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한 달간의 여행 콘서트 ‘마차타고 고래고래’, 뮤지컬충무로 명품 배우들이 전하는 감성드라마‘길’, 무한경쟁시대에서 블랙유머러스한 드라마 ‘컴, 투게더’등 총4편의 독립영화를 하루 3편씩 2주간 교차상영 예정이며 관람료는 5천 원이다.

이원권 포항문화재단 상임이사는 “가족의 달 5월을 맞이해 가족의 소중함과 삶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영화들로 준비했으며 상영스케줄 확인 및 영화예매는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www.phcf.or.kr)와 현장발권 모두 가능하며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포항’이 영화문화의 다양성 및 공공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차타고 고래고래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