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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필라테스] 비키니 몸매 만들기 - (12)더블 레그 킥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7년05월23일 20시53분  



‘말린 어깨와 굽은 등’ 현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쉽게 찾아볼수 있는 모습이다. 장시간의 노동으로 책상에 앉아 있는 일이 많고 스마트폰과 PC 사용 빈도가 많아지면서 현대인의 자세는 나빠질데로 나빠진 상태이다. 한 여름 해변에서의 아름다운 몸매 라인은 바른자세에서 만들어진다. 이번 주 ‘3분 필라테스’는 말린어깨와 굽은 등을 펴주고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 근육까지 강화시켜주는 동작이다.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하고 예쁜 뒤태를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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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더블 레그 킥(Double leg kick)

1. 엎드린 자세에서 준비. 양손 등 뒤에서 깍지를 낀 체 무릎을 접어준다

2. 발뒤꿈치로 엉덩이를 2번 차주고 다리를 뒤로 길게 뻗어냄과 동시에 팔도 뒤쪽으로 길게 밀어주며 상 하체를 바닥에서 밀어 일으킨다

3. 3초 버티고 천천히 첫자세로 돌아옴

4. 말린 어깨와 굽은 등을 펴주는데 효과적이며 동시에 엉덩이와 허벅지 뒤쪽까지 강화

5. 8-10세트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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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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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