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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필라테스] 비키니 몸매 만들기 - (13)사이드 레그 리프트

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등록일 2017년05월30일 20시50분  



날씨가 상당히 더워졌다. 기온이 올라간 만큼 사람들의 옷차림도 얇아지고 짧아지고 있다.

옷이 짧아지고 얇아지면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위해서 운동에 더욱더 박차를 가해야 한다

이번 주 동작은 ‘사이드 레그 리프트(Side leg lift)’다.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허리를 잘록하게 만들어주고 반대로 골반은 빵빵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이다. 이 동작을 바른 자세로 꾸준히 반복하면 콜라병 몸매를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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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나영 영필라테스 원장


사이드 레그 리프트 (Side leg lift)

1. 팔꿈치를 바닥에 내려놓고 상체 지지하며 옆으로 누워서 시작 (어깨 골반 무릎 복숭아뼈 일직선)

2.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윗다리를 들어 올림. 이때 골반이 틀어지지 않게 두 발등이 모두 정면을 향하면서 동작 들어가기. 골반 바깥쪽 뻐근한 느낌과 옆구리 잡히는 느낌 들 때까지 들어 올리기

3. 마시는 숨에 돌아왔다가 내쉬면서 반복

4. 8개 한세트 좌우 3세트 반복

5. 옆구리는 잘록하게 골반은 빵빵하게 키워주는데 효과적인 운동

6. 반드시 바른 자세로 운동해야 정확한 효과를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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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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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경북의 영상 뉴스를 두루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