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강덕 포항시장, 재선 출마의지 밝혀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6월19일 14시09분  
이강덕 시장은 19일 오전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선6기 3년간의 보람과 시정방향 보고 기자 간담회를 열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내년 지방선거 재선 도전을 사실상 선언했다

이강덕 시장은 19일 오전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선6기 3년간의 보람과 시정방향 보고 기자 간담회에서 내년 선거 포항시장 출마 의지를 밝혔다.

이날 이 시장은 여러 가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시정여건 속에서 쉼 없이 달려온 지난 3년은 “지역내 산재된 세계적 수준의 R&D인프라 연계로 중·장기적 신산업 기반 조성뿐 아니라, 시민의 삶과 생태·환경 등 더 나은 포항을 위한 초석을 착실히 만들어 온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자평하며,“특히, 현안사업의 강력한 추진동력은 시민과의 소통 속에서 그 빛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기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이 시장은 앞으로도 어렵게 유지되고 있는 서민경제의 불씨를 살려나가며 각종 축제·행사에 경제 개념을 도입하는 한편, 포항그린웨이를 중심으로 100세 시대 미래에 대비한 정주여건 개선과 도시경쟁력 강화로 새로운 경제 축을 조성해 나가고, 포항만의 문화위에 예술과 관광을 연계한 문화산업육성으로 지역산업뿐만 아니라, 환경과 문화 등 시정 모든 사업의 시작과 완성을 “민생경제와 일자리창출”로 연결해 앞으로도 현실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강력히 드라이브를 걸겠다고 밝혔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성일 기자

    • 곽성일 기자
  • 사회1,2부를 총괄하는 행정사회부 데스크 입니다. 포항시청과 포스텍 등을 출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