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1회 대구시 리딩 리더스 선발대회 '뜨거운 호응'

"영어 동화책 읽고 과제 재밌게 해결"
영어 이해·표현력 체험 최초 시도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7월16일 17시59분  
‘제1회 대구광역시 리딩리더스 선발대회’가 지난 15일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열렸다.

대구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색다른 영어체험 활동이 개최돼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구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제1회 대구광역시 리딩 리더스(Reading Leaders)선발대회’가 지난 15일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사)대구시학교운영위원연합회 주관, 대구시교육청·대구경북영어마을 후원으로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지난달 사전 접수한 44개 초교에서 학생 284명(66개 팀)과 학부모 등 600여 명이 대회장을 찾아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대회는 3~5명이 1팀을 구성, 지정된 영어동화 5권(신데렐라, 빨강머리 앤,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로빈훗, 크리스마스 캐롤)을 대회일 전에 읽고, 15일 대구경북영어마을 대회에서 각 체험실을 돌며 동화에 관련된 퀴즈 맞히기, 역할연기 등을 주어진 시간에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영어말하기 대회와 달리 영어 독서와 게임, 퀴즈 등 상호작용 활동으로 영문 이해력과 영어 표현력을 체험하는 독특한 진행으로 전국에서 처음 시도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회를 주최한 이육희 학부모운영위원연합회 이사장은 “첫 대회에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뜨거워 선착순으로 참가팀을 제한할 수밖에 없어 아쉬웠다” 며 “학생들에게 자연스럽게 영어 동화책을 읽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재미있는 과제들을 해결하는 즐기면서 체험하며 영어를 접하는 좋은 대회가 생겨나서 마음 흐뭇하다”고 전했다.

대회를 맡은 조진석 대구경북영어마을 교육운영센터장은 “학생들의 개인 영어실력을 측정하는 대회라기 보단 영어책과 자연스럽게 친숙해질 기회를 주고, 학생들이 서로 협력해서 과제를 해결하는 좀 더 향상된 영어체험 기회를 우리 영어마을에서 지원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영어마을 체육관에선 번외행사로 글로벌문화와 상식에 대한 영어골든벨도 진행됐다.

대회 입상팀은 다음 달 중 발표하며 대상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이 주어진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동 기자

    • 이기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