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최길영·김재관·조재구·최재훈 대구시의원 ‘우수 의정 대상’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4회 우수 의정 대상 시상식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등록일 2017년07월17일 17시51분  
대구시의회 의원 4명이 17일 우수 의정 대상을 받았다.사진 왼쪽부터 최재훈·조재구·류규화 의장, 최길영·김재관 의원.
대구시의회 최길영 의원(교육위원회), 김재관 의원(기획행정위원회), 조재구 의원(건설교통위원회), 최재훈 의원(교육위원회)이 17일 오후 2시 대전 호텔ICC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4회 우수 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최길영 의원은 ‘근로자 권리보호 및 복리증진 조례’, ‘학교환경교육 진흥조례’를 발의해 근로자에 대한 불합리한 차별을 방지하고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가치관이 배양될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벌여왔다. 시정 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대구 교육여건과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았다.

또 김재관 의원은 ‘대구광역시 10월항쟁 등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 위령사업 지원 등에 관한 조례’, ‘대구광역시 갑을 명칭 지양 조례’ 등 시민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제도 마련과 시민 권익신장을 위한 조례를 발의했다.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안’을 대표발의함으로써 대구가 명실상부한 ‘지방분권 선도도시’로서의 역할을 다하는데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재구 의원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건설공사 품질 시험 조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유료도로 통행료 징수·운용 등에 관한 조례’ 등 시민의 생활과 밀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양하고 왕성한 조례입법 활동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대구국제공항 통합이전 추진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아 시민여론을 결집하고 중앙정부를 지속적으로 설득하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최재훈 의원은 ‘대구광역시 통합학교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를 통해 통합학교의 교육력 제고와 질높은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재정 지원의 근거를 마련하였고 소규모 학교 통·폐합으로 인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그 필요성을 홍보하고 대안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무환 기자

    • 박무환 기자
  • 대구본부장, 대구시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