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청소년 의정활동 체험교실 운영
의성군의회(의장 최유철)는 여름방학을 맞아 ‘2017 청소년 의정활동 체험교실’을 24일 개강식을 하고 3일간 운영한다.

이번이 5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의정활동 체험교실은 의성군 관내 고등학교 학생 30여 명이 참가하여 학생들이 직접 선거 후보자가 되어 선거 전략을 계획하고 홍보물을 만들어 선거활동을 할 뿐만 아니라, 모의 TV토론, 모의 선거, 의성군의회 본회의장에서 모의 의정활동을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올바른 민주주의 문화를 실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일상에서 쉽게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별자리 관측을 통한 천문학의 이해, 스피치 훈련, 진로설계 등 청소년을 위한 특별강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의성군 선거관리위원회의 협조로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운 선거교육과 함께 학생들이 더욱 현장감 있는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실제 투표장의 시스템을 갖추는 등 알찬 계획과 구성으로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개강식에서 최유철 의장은 “이번 체험교실이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어 앞으로 여러분이 고향발전과 꿈을 펼치는데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용길 기자
원용길 기자 wyg@kyongbuk.com

청송·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