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6회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을 위한 작품 공개모집. 사진은 지난해 우수작
포항시는‘제6회 포항시 옥외광고 Design 공모전’을 통해 아름답고 우수한 옥외광고물 발굴과 보급을 위해 24일부터 9월 7일까지 옥외광고 디자인 작품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름다운 옥외광고물 발굴·보급과 옥외광고의 육성발전, 품격 높은 광고문화 선진화를 위하여 마련됐으며, 수상작품은 9월 8일부터 10월 13일까지 포항시청 2층 로비에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올해 6회째인 포항시 옥외광고 Design 공모전의 작품 접수는 공모기간(24일~9월 7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사업장·학교 소재지)가 포항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사)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포항시지부(281-1790, 포항시 남구 문예로 170)에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대상은 일반인과 대학생, 초등학생으로 모형, 디자인·설계, 그림, 사진 4개 분야로 나누며, 우수작품 선정은 포항시장, 포항교육장, 옥외광고협회 포항시지부장상 등 총 26점이며, 성인부 및 대학생 수상자에게는 포항시지부에서 일정의 격려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공고내용은 포항시 홈페이지(www.pohang.go.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심사결과는 9월 8일 발표하고 시상식은 9월 12일 가질 예정이다.

지금까지 개최된 ‘포항시 옥외광고 Design 공모전’의 우수작품들은 전국대회에 출품해 우수상과 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경상북도 대회에 출품해 금상과 은상, 동상을 수상하는 등 포항지역의 광고물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다.

포항시는 행정자치부 및 경상북도 간판정비사업 공모에 당선돼 보경사 상가지역과 해동로의 간판정비 사업, 해동로 2차 간판정비 사업, 지난 2016년에 상대로 간판정비 사업 등 15억5천만원의 예산으로 간판정비 사업을 완료해 시민들과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도시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옥외광고 Design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옥외광고물 작품이 발굴돼 깨끗한 도시미관이 향상되고, 간판문화에 대한 시민들 의식개선에 많이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시민들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