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원 출마 선언

▲ 이종열 자유한국당 경북도의원(영양) 출마 예정자
이종열 영양지역발전연구소장이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유한국당 경북도의원(영양) 출마예정자는 오는 6·13 지방선거에 출마를 선언했다.

이 소장은 “지난 4년간 발로 뛰어 6개 읍·면 곳곳을 찾아다니면서 귀담아 들은 군민들의 소중한 말씀들이 생생히 기억하고, 이제는 군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어떻게 해야 정치를 잘하는 것인지 알고 있는 만큼 진정한 군민의 머슴이 되고자 하다”고 말했다.

또 “곧 부모님이고 뿌리인 영양을 위해 모든 군민의 삶이 고단하지 않고 농사를 지어도 풍요롭고 행복할 수 있는 영양, 가난한 사람도 당당 할 수 있고 젊은이들이 내일을 꿈 꿀 수 있는 영양, 어르신들이 행복할 수 있는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고 귀농· 귀촌· 귀향 하고 싶은 영양을 군민들과 함께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재난재해 시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고, 인구 유입을 위해 영양소방서 설치 △ 영양의 교통 낙후성을 해결하는데 모든 정치력을 발휘 △농사를 지어도 풍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농업지원 정책을 도정에 적극 반영하고 청년들과 은퇴자들이 농촌에서 정착 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 마련△ 지역주민들과 밀착형 소통정치로 군민의 의견이 도정 정책과 군정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정치력을 발휘 등 4가지 청사진을 제시했다.

영양고등학교와 안동대학교 대학원에서 이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영양군 탁구협회 회장 역임 후 현재 자유 한국당 경북도당 부위원장, 영양지역발전연구소 소장, 경상북도 소방행정 자문위원, 한국 통일 산악회 경북 지역회 영양군지회장, 영양군 소방행정 자문단장을 맡고 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