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아카데미 5번째 특강이 1일 시청별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강연의 강사는 강재헌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나섰습니다.

강 교수는 국내 최고의 비만치료분야 전무의며 여러 방송에서 건강한 삶에 대한 방법을 전해왔습니다. 이날 강의 에서도 ‘잘먹고 살빼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주제로 강연 했습니다.

강 교수는 강연에서 체중을 빼는 게 심장병은 물론 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사회적 문제로 지적된 치매와 같은 뇌혈관 질환 예방을 위해서도 반드시 체중조절이 필요하다고 전햇습니다.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방법으로 강 교수는 아프지 않아도 1년에 한번은 보건소나 병원을 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건강위험이 있는 부분을 다시 한번 살필 수 있으며 큰 병을 막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강재헌/인제대학교 서울 백병원 가정의확과 교수

담배 피우고 있으면 끊고 술 좀 줄이고 운동 좀 하고 살 좀 빼고 그리고 간식 안하고 아침 먹고 자면 되잖아요. 이 일곱 가지 중에 여섯 가지만 지키면 명이 골골 한 수명이 아니라 건강한 수명이 열한살이 늘어납니다.

강재헌 교수는 “복부비만이 만병의 근원이며 내장비만이 많은 것이 가장 큰 문제”라며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하며 다이어트를 위한 첫번째 수순은 식사와 행동일기 작성이다”고 밝혔습니다.

대구시민대학 인생백년 아카데미의 다음 특강은 오는 15일 시청 별관에서 방송인 이홍렬씨의 강의가 열립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