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봉사단체 ‘건강한 사회를 위한 안경인회(건안회)’의 후원으로 백천사회복지관 어르신들에게 돋보기 안경지원사업을 진행했다.경산시자원봉사센터 제공.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24일 경산시 백천사회복지관 이용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안녕(眼寧)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지역봉사단체 ‘건강한 사회를 위한 안경인회(건안회)’의 후원으로 돋보기안경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 대상 안 검진과 돋보기 지원에 그치지 않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밝은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눈 건강 관리와 돋보기안경 관리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돋보기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끼던 안경이 잘 보이지 않아 불편했던 참에 이렇게 좋은 기회로 새 안경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한식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착한 나눔을 하려는 봉사단체는 언제든지 자원봉사센터의 문을 두들겨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분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지역 복지기관 이용자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돋보기안경 지원을 진행하면서 지역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