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가치 중심···볼거리 다채

▲ 21세기 인문가치포럼 포스터.
내달 5일 개막하는 제5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참가 사전등록 신청을 27일까지 포럼 홈페이지(www.adf.kr)를 통해 접수 받고 있다.

올해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내달 5일부터 3일간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생명, 삶의 가치를 품다’라는 주제로 오늘날 근대화와 전지구화가 자아낸 폐해에 대한 우려가 만연한 가운데 ‘생명’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생명체 간 조화와 공존에 대해 다룬다.

이번 포럼은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는 문화콘서트, 영화콘서트, 토크콘서트 등 문화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된다. 일부 시민들은 사전등록 신청기간 전에 문의전화를 하는 모습을 보여 예년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포럼 개막식은 9월 5일 저녁 7시에 열리며, 정세균 전 국회의장과 데릴메이서 미국 소버린 대학 총장의 기조강연으로 포럼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개막콘서트에서는 가수 민경훈·정인·하림이 열정적인 공연을 통해 개막식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세계적 석학들의 강연과 대중문화 공연 등을 통해 참가자들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개막식, 인문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포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럼 홈페이지에서는 행사일정과 출연진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사전등록 신청할 수 있다.

오종명 기자
오종명 기자 ojm2171@kyongbuk.com

안동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