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신뢰성 제고

영주시의회는 ‘열린의정 앞서가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시청 내 TV중계와 홈페이지를 이용한 인터넷 생중계를 실시한다.
영주시의회는 ‘열린의정 앞서가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시청 내 TV중계와 홈페이지를 이용한 인터넷 생중계를 실시한다.

3일 영주시 의회에 따르면 오는 5일부터 개회하는 제228회 제1차 정례회부터 회기 중 진행되는 본회의 및 각 상임위원회 회의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한다.

이와 함께 시의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의원들의 활동 내용과 발언 등을 볼 수 있다.

시의회는 의정활동의 투명성과 신뢰성 제고, 시민의 알 권리 충족, 집행기관과의 상호소통을 통한 원활한 정보교환 및 신속한 업무추진 등을 위해 올 상반기에 의정방송 HD중계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의정 방송은 의회 정례회, 임시회 등 회기 중 진행되는 본회의와 각 상임위원회 회의전반을 집행기관 실과소 및 읍면동에 설치된 TV와 영주시의회 인터넷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이중호 영주시의장은 “의정방송을 통해 시민들에게는 의정활동을 생중계해 의회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심어주고 집행기관 공무원과는 원활한 정보교환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업무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의회는 제228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017회계연도 세입 세출 결산 승인안과 2018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사 의결할 예정이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