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로사항 수렴
민생지원 소통추진단은 나눔세무사(회계사), 소상공인 단체, 납세자보호담당관 등 민관합동으로 구성해 자영업자·소상공인의 고충 등 애로사항을 수렴해 해결 방안을 논의한다.
대구지방국세청은 3일 오전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2층 대강당에서 박만성 청장을 비롯한 국장, 세무서장, 과장 등 171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리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젊은 직원을 이해하고 세대 간 장벽을 낮춤으로써 소통문화를 확산시키는 한편, 우수사례 공유 및 하반기 국세행정 업무의 차질 없는 집행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달 28일 전국 관서장 회의에서 언급된 자영업자·소상공인 세정지원 종합대책 신속 추진, 납세자 권익 철저 보호 등 올해 하반기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차질 없이 집행해 줄 것을 강조 했다.
또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한 영세자영업자·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해 전 관서에 구성될 예정인 ‘민생지원 소통추진단’ 운영에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아울러 추석 전 근로(자녀)장려금 조기 지급과 과소 신청 가구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심사로 추가 지급하는 등 저소득층에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세정지원을 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박만성 청장은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시대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관리자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세정에 반영하는 등 납세자 중심의 세정운영을 펼쳐 나가 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