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당신의 양심, 구미를 밝히는 당신의 얼굴입니다’ 최우수작

청렴구미 슬로건 공모전 결과 11편의 최종 수상작품을 선정됐다.

청렴한 구미실현을 위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의 자발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지역사회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총 306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응모작품에 대해서는 별도 구성된 심사단의 1차 심사를 거쳐 적합성, 창의성, 효율성의 기준으로 11편을 선정했으며 2차 심사로 시홈페이지 시민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렸다.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올바른 당신의 양심, 구미를 밝히는 당신의 얼굴입니다’의 슬로건은 설문참여자 1027명 중 356표를 얻었으며 그 뒤를 이어 ‘변화의 싹이 움트는 구미, 청렴의 꽃을 피우는 구미’는 158표를 받아 우수 작품 중 최대득표를 얻었다

이외에도 우수 4편, 장려 5편으로 총 11편이 선정됐으며 수상작품은 앞으로 구미시의 각종 홍보물, 대내외 문서 등에 반영되어 활용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응모에서부터 최종작품 선정까지 청렴구미 실현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공모전이 시민들과 함께 청렴구미의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앞으로도 시민참여방안을 다양화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청렴정책 추진으로 민선7기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 실현’에 성큼 다가갈 계획이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