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요구 조사 결과 발표회 가져

제3기 의성군지역복지계획수립을 위한 주민욕구조사결과보고회 및 민관협력확대를 위한 협의체위원 워크숍이 지난 21일 금마늘 다목적센터에서 열렸다.

의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의성군수김복규, 공동위원장 송선대)에서는 제3기 의성군지역복지계획수립을 위한 주민욕구조사결과보고회 및 민관협력확대를 위한 협의체위원 워크숍을 지난 21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의성군 금성면 운곡리 소재 금마늘 다목적센터에서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70여명의 지역주민과 복지업무종사자 등이 모인 가운데 한국지역복지아카데미 채현탁교수가 한 달여 동안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복지욕구 조사결과를 발표했으며, 이를 토대로 2015년부터 시행 예정인 제3기 의성군 지역복지 4개년 계획을 수립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보고회에 이어서 민간협력 확대를 위한 지역복지협의체위원 워크숍을 실시해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경제활성화, 복지서비스의 내실화, 지역공동체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의가 이루어 졌다.

특히 지역복지 실천가인 여민동락공동체 대표이자 광주광역시 광산구노인복지관 강위원 관장을 초빙해 '복지마을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실천사례와 철학에 대한 열강을 듣는 등 의성군 복지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농촌지역의 복지에 대한 비젼을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