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 대구엑스코 직업박람회

대구시교육청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내 꿈을 밝히다’라는 슬로건으로 ‘2017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영남권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행사로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의 실용교육 내용을 널리 알리는 행사다. 영남권 초·중·고등학교들에게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시교육청과 공동 주최로 진행되며 다양한 진로직업체험과 진로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간 중 진로직업체험박람회 내 자율체험관, 전문대학 기획체험관, 전문대학 학교기업관, 진로·진학상담존 등을 운영하며 개막식, 가수 특별공연, 진로특강, 드론 경진대회,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된다.

먼저 다른 지역 박람회에서 호응이 높았던 ‘자율체험관’은 공학 분야, 이색 분야, 간호 보건 분야, 자연 분야, 교육 분야, 예·체능 분야, 사회 분야에서 40개 콘텐츠로 구성해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기획체험관’에는 실물 헬기(500 MD)와 엔진 등을 전시해 헬기정비사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전문가 특강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메이크업 및 헤어, 네일 아트, 피부 미용 등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직접 시연해 보고 직업 상담도 받을 수 있게 했다.

특히 요즘 학생들에게 관심이 높은 드론경진대회를 진행해 세 종류의 장애물을 통과하는 시합을 통해 최고 기록자를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체험의 장도 기획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