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군인의 모습 닮고 싶어요"

계룡대를 방문한 영양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군복을 입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양중학교는 지난 17일 1학년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계룡대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계룡대를 견학한 학생들은 현역 육군 중사의 설명과 동영상 시청으로 계룡대 전반에 대해 안내 받은 뒤 육군 기록전시관, 본청에 설치된 명예의 전당, 개방이 허용된 영내를 차례로 둘러봤다.

이날 장병식단으로 중식, 군복착용체험, BB탄 사격, 페인트 볼 건 사격 등을 통해 실제 장병들의 생활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인근에 위치한 국립대전현충원 견학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들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견학에 참가한 이희웅(13)학생은 “먼 길이라 힘들었지만 평소 군인에 관심이 많았는데 진로를 결정하는 것에 도움이 됐다”며 “멋진 군인의 모습을 보니 닮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영양중학교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고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체험학습 기회를 더욱 확충하고, 수업 및 평가 방법의 개선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해 나갈 방침이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