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필라테스 시즌2] 2. 레그 서클(leg circle)
[3분 필라테스 시즌2] 2. 레그 서클(leg circle)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7년 09월 27일 09시 55분
  • 지면게재일 2017년 09월 26일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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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 필라테스 시즌2’ 두 번째 운동은 ‘레그 서클’(Leg circle)라는 동작이다. 첫 번째 운동과 마찬가지로 리포머(Reforme)를 사용한다. 이 운동은 골반주변 근육을 스트레칭 해주고 골반교정으로 부종완화 및 하체 셀롤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또한 타이트해지기 쉬운 햄스트링과 내전근 이완에도 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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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레그 서클(Leg circle)

1. 캐리지에 누워 두발에 풋스트랩을 걸어준다

2. 골반이 따라올라오지 않게 골반 중립 유지하며(꼬리뼈 바닥에 밀착) 두발을 천장으로 뻗어준다

3. 마시는 숨에 두 다리를 아래쪽으로 밀어냈다가 내쉬는 숨에 두 다리를 바깥쪽으로 크게 원을 그려 천장으로 모아오기 3회 반복

4. 반대 방향으로 마시는 숨에 크게 원을 그려 아래에서 두발 모아주고 내쉬는 숨에 두발 천장으로 올려주기 3회 반복

5. 골반주변근육 스트레칭. 골반교정으로 부종완화 및 하체 셀룰라이트 제거 효과 . 타이트해지기쉬운 햄스트링과 내전근 이완에 효과적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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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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