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필라테스 시즌2]<동절기 집중관리> 5. 어깨 편 '싯팅 암 시리즈'
[3분 필라테스 시즌2]<동절기 집중관리> 5. 어깨 편 '싯팅 암 시리즈'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7년 11월 07일 23시 35분
  • 지면게재일 2017년 11월 07일 화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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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7일 입동 (立冬)이 었다. 입동은 겨울 시작되는 시기를 뜻한다. 겨울은 추운 날씨로 인해 야외 활동이 줄어들고 입는 옷이 두꺼워지면서 운동을 잘 하지 않게 되는 계절이다. 하지만 긴 겨울을 이용해 꾸준히 집중적으로 운동을 해준다면 쉽게 변하지 않은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는 몸을 만들기 가장 좋은 계절일수도 있다. 이번 [3분 필라테스 시즌2]에서는 <동절기 집중관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성나영 영 필라테스 원장과 함께 매달 신체 부위 중 한 곳을 집중적으로 운동한다. 이번 <동절기 집중관리>로 변하지 않은 건강한 몸을 만들었으면 한다.

이번 시간에는 몸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힘을 쓰는데 중요한 부분인 어깨 운동법을 집중적으로 배원 본다. 이 어깨 운동법 첫 번째는 <싯팅 암 시리즈 Sitting arm serise> 이다.

이 운동법은 어깨 후면 삼둔근, 척추기립근을 잡아주는데 효과적이며 여성들에게는 매끈한 어깨라인과 쇄골 라인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법이다.

성나영.jpg
▲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싯팅 암 시리즈(Sitting arm serise)

1. 풋바를 등지고 앉아 스트랩을 잡고 척추를 바르게 펴고 앉는다

2.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팔을 길게 펴서 골반을 스쳐 뒤로 길게 뻗어준다

3. 마시는 숨에 천천히 돌아올때 척추 어깨 흔들리지 않게 돌아온다

4. 어깨 후면과 삼두근, 척추기립근을 잡아주는데 효과적

Foward 방향

1. 풋바 쪽 바라보고 다시 척추를 곧게 세워 정렬 맞춰 앉는다

2. 마시는 숨에 스트랩 잡고 준비, 내쉬는 숨에 두팔 곧게 펴서 앞을 향해 길게 밀어낸다 이때 상부 승모근이 긴장하지 않게 어깨는 아래쪽으로 낮춰준다

3. 마시는 숨에 제자리로 돌아오며 척추 어깨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기

4. 어깨라인과 쇄골 라인 잡아주는데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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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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