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 기업인의 날…이민우 대표

대구경북 1인창조기업인의 날 행사 우수 창업기업 수상 모습
대구 수성구와 수성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성1인창조·시니어 기술창업센터(이하 창업센터)에 입주한 아이티스코 이민우 대표가 지난 13일 ‘2017년 1인 창조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우수 창업기업으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민우 대표는 20여 년 간의 수많은 현장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6년 아이티스코를 설립했다.

선도적인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MES, POP, 자주검사관리시스템 등 특화 솔루션을 비롯해 기업 정보화 솔루션 개발,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는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기 위한 솔루션 ‘ITSCO-MES’를 특허등록하고 지난 4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4월 특허 출원 2건, 9월 특허 등록 2건, 저작권 등록 1건을 완료했고 올해 현재 종업원 13명, 매출액 10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수성구는 지난 2011년부터 구청 직영으로 창업센터를 운영해 110개의 1인 창조기업과 74개의 시니어 창업을 지원했으며 54건의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되고 벤처기업인증, 특허등록, 각종 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이진훈 구청장은 “1인 창조기업이 일자리 창출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만큼 창조기업 등 스타트업 기업의 창업 성공에 수성구 창업센터가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