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필라테스] 14. 체스트 익스펜션(Chest expension)
[3분 필라테스] 14. 체스트 익스펜션(Chest expension)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8년 03월 26일 19시 41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3월 26일 월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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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뒷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힙라인 만을 생각하고 운동을 해서는 안된다. 균형잡힌 어깨와 매끈한 등라인이 갖춰줘야 진정 아름다운 뒷태를 만들 수 있다. 

이번 시간도 지난시간과 같이 필라테스 대기구인 래더배럴(Ledder Barrel)을 활용한 동작이다. 체스트 익스펜션(Chest expension) 이라 불리는 이 운동은 말린어깨를 열어주고 굽은 등을 펴주고 척추기립근을 가화시켜 아름다운 뒷태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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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체스트 익스펜션(Chest expension)

1. 배럴쪽을 바라보며 플레이트위에 서서 두발을 래더에 v-turn으로 올려주고 골반을 래더에 기대어 엎드려 누워준다

2. 양손을 이마에 올리고 마시는 숨에 준비, 내쉬는 숨에 두발로 래더를 밀어내며 회음부와 내전근을 조이며 상체를 세워 올려준다

3. 이때 가슴과 등을 활짝 열어주는데 복부에 힘이 풀려 허리가 꺾이지 않게 주의

4. 다시 마시는 숨에 상체 내려놨다가 내쉬는 숨에 동일하게 올라온다.

5. 말린어깨 열어주고 굽은등 펴주며 척추기립근을 강화시켜 뒷태를 잡아주는데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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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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