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규열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장규열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상대 후보인 안상섭 예비후보의 제안한 “교육부의 대학입시 제도 개편안에 대해 공동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앞서 교육부의 발표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면서 ‘대학입시제도 대변혁을 위한 전 국민 포럼 및 토론’을 제안한 바 있다.

특히 “교육의 목표를 비교육적인 ‘대학입시’로부터 교육적인 ‘사람 기르는 일’로 전환해야 한다”고 밝히고 수능시험의 성격을 ‘실력검증’에서 ‘자격인증’으로, 평가는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수능 회수를 1년 2회 이상으로 할 것, 대학은 교육과정을 ‘입학중심’에서 ‘졸업중심’으로 바꾸어 줄 것 등을 제안했다.

장 예비후보 안 후보의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경북의 교육감 예비후보들이 경북뿐 아니라 전 국민을 대표하고 모든 학생들의 장래와 교육의 정상화를 위하여 가장 앞서 논의에 임해 줄 것을 함께 제안한다”며“대입제도가 긍정적으로 변화해 교육여건이 개선되고 학생들에게 좋은 세상이 열려 간다면 이번 선거에서의 이해득실을 초월하고 보수와 진보의 진영논리를 떠나 함께 논의에 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상섭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는 23일 교육부의 갑작스러운 대입정책 변화를 비판하고 보수·진보의 이념을 넘어서 경북교육감 후보 6인이 공동협의체에 참여해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