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바른선거시민모임 회원 등 50여명 참여

28일 구룡포읍 5일장을 맞아 아라광장에서 포항시남구선거관리위원회와 포항시바른선거시민모임이 아름다운 선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포항시남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기현)와 포항시바른선거시민모임(회장 김동수)은 지난 28일 구룡포5일장터에서 대대적인 아름다운 선거 캠페인을 펼쳤다.

아름다운 선거 캠페인은 오는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준법선거·투표참여·정책선거 등 아름다운 선거로 행복한 포항 만들기에 시민들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하고 있는 행사다.

이날 캠페인에는 포항시바른선거시민모임 회원 40여 명과 포항남구선관위 직원 10명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룡포 아라광장에서 포항의 주인으로서 권리를 행사하고 시민의 의무를 다하자는 포항시바른선거시민모임의 ‘포항시민에 드리는 호소문’발표와 결의다짐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장터를 돌며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 자질과 능력을 꼼꼼하게 따져 보고 오는 6.13지방선거에 반드시 참여해 포항의 주인으로서 권리와 의무를 다하고 아름다운 선거로 행복한 포항을 만들자고 호소했다.

또한 구룡포 중심도로변에서‘6·13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포항’ 글자피켓으로 지나가는 차량과 행인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선거 참여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김동수 회장은 “후보자는 선거법을 지키면서 포항 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정정당당하게 경쟁하고, 시민들은 후보자의 정책·자질·정견 등을 고려해 투표에 반드시 참여할 때 아름다운 선거로 발전하고 행복한 우리 포항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