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경진대회 모의소방훈련 실시

대구한의대 포항한방병원 직원들이 화재발생에 대비한 모의소방훈련에서 환자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시키고 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부속 포항한방병원(병원장 최해윤)은 최근 포항 남부소방서와 북부소방서에서 주최하는 재난골든타임 자위소방경진대회에 참여해 병원내에서 실제 화재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모의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포항한방병원은 화재진압 모의훈련과 환자 후송, 대피경로 안내 등 진료교수와 전교직원이 참여했으며, 안전상식 퀴즈대회, 소화기 이어달리기, 소방호수 전개와 회수, 성인과 유아 심폐소생술 등을 진행했다.

특히 화재진압 모의훈련 중에서는 1층 침구실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비, 119신고부터 시작해 화재진압, 환자 대피, 응급환자 심폐소생술과 후송 등 실제 상황처럼 실시했다.

최해윤 포항한방병원장은 “이번 재난골든타임 소방경진대회를 실시하면서 연습이 아닌 실제 상황이라는 가정하에 모든 교직원들이 행동 요령을 숙지해 대처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해 안전에 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포항한방병원은 매월 1회 소화기 사용법과 재난 상황 발생시 행동요령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포항 지진 재난발생시 빠른 대응으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