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후보…포항시 제8선거구(대이·효곡) 출마

지난 12일 포항시제8선거구(대이·효곡) 자유한국당 정우영 경북도의원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8선거구(대이·효곡) 자유한국당 정우영 경북도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2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표심잡기에 나섰다.

이번 6·13 지방선거에 정치 신인으로 야심 차게 출사표를 던진 정 예비후보는 △세계 초일류 대학인 포스텍과 지역 사회가 상생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계기와 방안을 마련하는 ‘유니버시티’ 정책 △베이비붐 세대 퇴직 연령층과 젊은 세대의 인구 유입이 많은 지역 특성에 맞는 복합문화공간 조성 △효자시장 권역과 SK아파트단지간의 접근성 강화를 대표 공약으로 내세웠다.

정 예비후보는 “경선을 치르면서 당원과 지역민들의 선택을 받아 후보자가 된 만큼 반드시 선거에서 승리하겠다”며 “많은 분들의 따뜻한 격려와 응원이 희망의 큰 씨앗이 되었고 이제 그 씨앗에 싹을 틔워 새로운 변화와 희망의 결실을 맺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12일 포항시제8선거구(대이·효곡) 자유한국당 정우영 경북도의원 예비후보(오른쪽 두번째)가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박명재 국회의원(왼쪽 두번째)과 꽃다발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치신인이면서도 박명재 국회의원 특별보좌관,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홍보위원회 수석부위원장 등을 지내는 등 일찌감치 정치에 입문해 감각을 키워온 정우영 예비후보는 이번 6·13지방선거에서 ‘경북 정치1번지’를 표방하는 대이·효곡 지역구 주민의 민심을 대변하는 적임자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박명재(포항남·울릉)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승호 전 포항시장, 공원식 전 경북정무부지사, 지역 시도의원 후보자 및 지지자 등 각계각층의 많은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필승각오를 다졌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