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장욱현 영주시장 예비후보가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 예비후보가 자신을 둘러싼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21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성명서를 발표하고 적극 반격에 나섰다.

장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그간 저를 둘러싼 근거 없는 유언비어가 난무하고 있다. 무책임하고 위험한 수준의 허위사실 유포 행위가 한계점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의 친인척이 혐의를 받고 있는 돈사건축 허가 건은 건축주의 행정소송 제기로 대법원 판결까지 가는 소송 끝에 건축주가 승소했다”며 “건축주의 승소 이후에도 2년간 여러 번의 철저한 사후 보완절차를 거쳐 허가한 것이지 결코 뇌물사건과는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 “자유한국당에서도 저에게 최종적으로 공천장을 수여하기 전에 이 건에 대해 경북도당과 중앙당이 두 차례나 철저히 검증해 공천장을 줬다”고 강조했다.

장 예비후보는 “그런데도 마치 이 건이 뇌물로 허가된 것처럼 선동하는 행위는 심각한 허위사실 유포이자 공직선거법 위반 행위”라며 “능력과 자질로 깨끗하게 승부하지 못하고 허위사실 유포와 비방, 민심 이간 선동으로 선거를 혼탁하게 하려는 행위는 이제 없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간 도덕성을 중시하는 지역 정서와 범시민적 화합 차원에서 일체의 대응을 자제해 왔다”며 “하지만 이러한 혼란을 막기 위해 지금 이 시각부터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서는 추적 고발 조치해 법적인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한편 경선이 종료된 이후에도 일부 선거캠프 진영에서 제3자 뇌물취득과 장 예비후보와의 연관성을 거듭 주장하며 경선에 불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최근 김주영 전 시장마저 장욱현 예비후보의 비리 연루를 언급하며 무소속 출마를 결정하자 강경 대응으로 정면 돌파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