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농산물 판매개척을 위해 ‘군위 시골장터’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5월 2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
“제철 우리 농산물을 군위 시골 장터에서 만나보세요.”

군위군은 농산물 판매개척을 위해 ‘군위 시골 장터’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2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현장 컨설팅을 했다.

‘군위 시골 장터’는 군위군 정보화 농업인 경영·마케팅 교육을 통해 학습한 회원들을 중심으로 네이버에서 스마트 가게를 개설해 군위에서 생산되는 제철 농산물을 한지붕에 모여 서로가 징검다리가 돼 소비자들에게 연중 로컬푸드를 제공할 수 있는 판매환경을 갖춘 모임이다.

이번 현장 컨설팅에서는 쇼핑몰 운영 현황 진단, 농장별 경영현황 분석을 통한 자원 찾기, 쇼핑몰 상품별 상세페이지 분석 및 피드백 등을 실시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강희숙 농가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막막했던 사이트 운영에 대한 방향성을 세울 수 있게 되었고 무엇보다 사이트 유입수도 늘고 판매량도 상승해서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박성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앞으로 군위 시골 장터가 더욱 활성화돼 다방면으로 군위 우수농산물이 홍보되고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위 시골 장터에서 생산되는 제철 농산물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홈페이지(smartstore.naver.com/changs)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