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민주진보 교육감 후보 당선 목표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혁신 교육의 장 만들겠다"

▲ 31일 오전7시 30분 이찬교 경북교육감 후보가 포항 형산교차로(구 형산강로타리)에서 6·13지방선거 출정식 열고 있다.
이찬교 경북교육감 후보는 31일 오전 7시 30분, 포항 형산교차로(구 형산강로타리)에서 6·13지방선거 출정식 열고 첫 민주진보 교육감 후보 당선을 목표로 13일간의 여정을 시작했다.

이 후보는 “경북 첫 민주진보 단일 교육감 후보가 이번 지방선거에 당당히 출마했다. 더 이상 시대에 뒤떨어진 낡은 교육으로는 희망이 없다며 경북지역 41개 시민사회단체가 나서서 저를 민주진보 단일 교육감 후보로 만들어주셨다. 이제 13일 동안 경북 곳곳을 누비며 경북교육의 혁신을 알려 나가겠다.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혁신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포항을 시작으로 1일 오전에는 왜관시장, 오후에는 구미역과 김천 대신동(이마트 사거리), 2일은 오전에 예천(축협하나로마트)과 의성(하나로마트)에서 유세를 진행하고, 오후에 영주와 안동 옥동네거리에서 유세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찬교 경북교육감 선거운동본부는 경북지역 23개 전 시군에 선거연락소 신고를 마쳤으며, 선거운동원 또한 법정 선거사무원에 맞춰 전원 선임을 마칠 예정이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