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필라테스 BIKINI PROJ] 3. 프론 익스텐션(Prone extension)
[3분 필라테스 BIKINI PROJ] 3. 프론 익스텐션(Prone extension)
  • 김용국 기자
  • 승인 2018년 06월 06일 21시 18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6월 06일 수요일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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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에 비키니 프로젝트가 하체 운동에 집중했다면 6월에는 등 라인을 비롯한 상체 운동에 집중한다.

이번 시간에 배울 운동은 여름철 몸에 붙는 옷을 입었을 때 들어나는 저고리 살과 등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보수볼’이라는 필라테스 기구를 사용하는 운동법이지만 담요를 둘둘 말아 쓰거나 그냥 바닥에 엎드려 맨몸으로도 할 수 있는 운동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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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필라테스 성나영 원장


프론 익스펜션(Prone extension)

1. 보수위에 골반을 내려두고 엎드려 양팔 W모양으로 내려둔다

2. 내쉬는숨에 두팔과 상체를 들어올린다. 이때 복부에 긴장감 채워 허리 꺾이지 않게 주의

3. 마시는숨에 두팔 앞으로 뻗어내고 내쉬는 숨에 등을 꼬집듯이 묵직하게 두팔 다시 W자 모양으로 접어온다. 4set 반복

4. 양팔을 옆으로 열어 내쉬는숨에 두팔 전체를 천장방향으로 밀어올려 광배근 자극. 4set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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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국 기자 kyg@kyongbu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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