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낙영 경주시장 당선인
6·13지방선거에서 경주시장에 당선된 주낙영 당선인이 최양식·임배근·박병훈·손경익 후보 등과 경주 화합 및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14일 주낙영 당선자 측에 따르면 최양식 시장이 이날 새벽 주 당선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와 당선 축하인사와 함께 선거기간 중의 앙금을 씻고 경주시 발전을 위해 화해 협력키로 했다.

이에 주 당선자는 조만간 최 시장의 집무실을 방문해 인사를 드리고, 최 시장의 적극적인 도움을 정중히 요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 당선자는 더불어민주당 임배근, 무소속 박병훈, 바른미래당 손경익 후보와도 통화하고 낙선을 위로하는 한편 경주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키로 했다.

주 당선자는 이들 후보의 좋은 공약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도 갖고 있다.

특히 임배근 후보에게는 상대후보를 비방하지 않는 클린선거의 모범을 보여준 데 대해 높이 평가하면서 여당후보로서 중앙정부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데 가교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주 당선자는 공무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수위보다는 최소한의 업무보고를 받는 실무팀을 꾸려 시정 인수인계 절차를 밟을 예정이며 당선자에 대한 예우도 최소화하기로 했다.

주낙영 당선자는 “저를 지지하신 분이나 지지하지 않으신 분 모두 경주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은 한결같다”며 “오직 시민만 바라보고, 시민 모두의 마음을 모아 화합의 열린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