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교육감 공약추진위, 9일까지 공약 공모·의견 수렴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강은희 신임 대구시교육감은 임기 4년 간 실천할 공약을 시민들과 함께 만든다.

대구시교육감 공약추진위원회는 3일 ‘행복! 대구 미래교육 정책 공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2일 강 교육감이 취임에 앞서 지난달 20일 공약추진위가 먼저 구성됐다. 공약추진위는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3일부터 7일간 ‘행복! 대구미래교육 정책 공모’를 진행한다.

강 교육감은 지난 선거에서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 양성, 교실 중심 학교자율 책임경영 보장 등이 담긴 50여개의 공약을 내놨다.

공약추진위는 공약이 안정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1500여 명으로 구성된 ‘대구미래교육 정책모니터단(온라인)’을 통해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 공약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번 정책 공모는 이와 연계해 진행되며 학교와 지역사회 모두를 대상으로 신임 교육감의 공약을 보완할 대구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교육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약추진위는 이번 공모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시민들과 함께 대구미래교육의 새로운 청사진을 그린다는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힘을 길러 주는 교육, 교사가 아이들과 수업에 몰입해 배움과 가르침의 즐거움이 가득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며 “약속을 충실히 지킬 수 있도록 솔직하고 실질적인 의견을 많이 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