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생활개선 상주시연합회 하계 공동과제 발표회 수상자들
2018 ‘생활개선 상주시연합회 하계 공동과제 발표회’가 26일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내 체육관에서 열려 성황을 이뤘다.

‘함께 이룬 생활개선회 60년, 함께 여는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농업에 종사하면서 그동안 갈고 닦은 자신들의 재능과 실력을 가감 없이 발휘해 과거 성과뿐만 아니라 미래농업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승화됐다.

특히 스포츠댄스와 하모니카 연주, 민요 공연 등의 식전 공연은 과제 발표회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고 개회식 이후 진행된 2부 화합의 장은 농사일로 지친 농업인들의 심신에 폭염보다 뜨거운 열정을 불어 넣는 활력소가 됐다.

김숙열 생활개선 상주시연합회장은 “농촌에서 여성의 비중과 역할이 커지고 있는 이때 여성 농업인들은 농촌 생활개선과 전문 기술습득을 위해 끊임없이 배움을 추구하고 실천해야 한다”며 “앞으로 즐거움이 있는 농업인들의 삶을 만들어 가도록 회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천모 시장은 “농업인이 즐거운 농촌, 청년들이 찾는 상주농업의 백년대계를 세우는데 여성 지도자들이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발표회에서 표창은 은척면 오경숙 회장 외 4명이 상주시장 표창을 수상했고 상주시 연합회 한승자 회장 외 10명의 회원들이 국회의원과 시의회 의장 등의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성대 기자
김성대 기자 sdkim@kyongbuk.com

상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