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14일까지 도심 속 물놀이 페스티벌 운영
구미시, 14일까지 도심 속 물놀이 페스티벌 운영
  • 하철민 기자
  • 승인 2018년 08월 03일 09시 41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8월 03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오는 14일까지 소외계층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도심 속 물놀이 페스티벌’를 운영, 무더위에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하고 있다.
구미시(시장 장세용)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오는 14일까지 소외계층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 600여 명이 참여하는 ‘도심 속 물놀이 페스티벌’를 운영, 무더위에 지친 지역 주민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하고 있다.

먼저 지난달 31일에는 송정동 성직공원, 도량동 소롯골공원, 형곡1동 우호의정원, 인동동 별빛공원 등 4개소에서 1일까지 2일 동안 운영되는 첫 행사에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부모들을 위해 불볕더위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대형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을 준비했다.

이날 찾아가는 여름철 도심 속 물놀이 문화 체험 행사에는 지역아동과 주민,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여해 무더위를 잠시 잊게 만들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폭염 속에서도 기꺼이 참석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시민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찾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생활 가까이에서 복지와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더 행복한 구미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주민서비스 한마당’은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민간자원을 발굴 연계해 삶의 질 향상과 소외된 주민이 거주하는 지역별 공원 또는 공한지 위주의 주민서비스 페스티벌을 운영함으로서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 도시 실현으로 행복한 구미 건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중서부권 본부장, 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