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폭염도 못 꺽는 배움에 대한 열정
상지대, 폭염도 못 꺽는 배움에 대한 열정
  • 정형기 기자
  • 승인 2018년 08월 06일 21시 37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8월 07일 화요일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직업교육대학 여름학기 비학위 과정 380여 교육생
가톨릭 상지대 평생직업교육대학 교육생들이 부동산 경매 성공재테크에 강의를 듣고 있다.
안동 가톨릭 상지대학교 평생직업교육대학 교육생들이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가톨릭 상지대학교 평생직업교육대학에서는 여름학기 비학위과정을 개설하고 카페창업, 경제경영, 뷰티헬스, 패션공예, 생활예술, 강사양성, 조리서비스, 산업기술 등 8개 분야에 총 40개 과정을 개설해 성인학습자를 비롯해 창업희망자와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취·창업 교육을 지원한다.

현재 380여 명의 평생직업교육과정 교육생들은 자격증 취득과 취·창업 등 다양한 목표를 갖고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배움에 대한 열기로 오전부터 저녁까지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수업에 열중하고 있다.

가톨릭 상지대학교 평생직업교육대학에서는 교육생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으로 시원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무더위를 잊고 자격증 취득과 취·창업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플로리스트 입문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강의실에서 동료 교육생과 즐겁게 담소도 나누고 배우고 싶어 했던 플로리스트를 배울 수 있어서 피서가 따로 없다”며, “늦은 나이이지만 플로리스트를 배우고 제2의 인생을 찾을 수 있게 돼 무척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가톨릭 상지대학교 평생직업교육대학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모듈식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위와 비학위과정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성인학습자, 재직자, 미취업자, 소외계층,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교육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직업능력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직업교육 단기교육과정 수강 신청 문의는 평생직업교육처 851-3007~8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lead.csj.ac.kr)를 참조하면 된다.

정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